본문 바로가기

차량

현대자동차 대리점 찾기 안내 (전시차량, 키마스터 확인)

처음 현대자동차에서 신차를 구매할 때가 생각이 나네요. 처음 대리점을 방문하는 것이기 때문에 막막한 느낌이 들었는데요. 담당자가 친절하게 설명해줘서 어렵지 않게 차량 정보를 얻고, 구매를 할 수 있었어요. 이번 시간에는 현대자동차 대리점 찾기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전국 구석구석 모든 대리점에 대한 위치와 연락처는 물론이고, 전시차량은 어떻게 되는지 알 수 있어요.

 

 

차량 구입을 염두하고 있다면 대리점 방문을 하기 전에 확인해야 할 사항이 있어요. 바로 전시차량에 대한 것인데요. 같은 현대자동차의 대리점이라고 하더라고 하더라도 지점에 따라 전시차량이 다를 수 있거든요. 본인이 구매하고자 하는 모델을 전시해 놓은 곳을 방문하는 것이 좋은데요. 현대자동차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손쉽게 찾기 가능해요.



현대자동차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여러 가지 차량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거나 멤버십, 이벤트, 차량관리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요. 여기에 더하여 대리점 찾기 서비스도 제공 받을 수 있어요. 메뉴에서 4번째에 위치한 "고객 지원"을 클릭하면 해당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어요.



메뉴에서 "고객 지원"을 클릭하면 여러 가지 하위 메뉴가 나타나요. 구매 절차, 제도, 규정, 공지사항 등이 있는데요. 여기에서 대리점 찾기는 "영업점 조회"를 클릭하면 돼요.



새롭게 열린 페이지를 통해 대리점 찾기를 진행할 수 있는데요. 가장 먼저 "위치 수정" 버튼을 눌러 대리점을 알아보고 싶은 지역을 입력해 주세요. 그럼 해당 지역 주변의 대리점이 나타나요. 또 다른 방법은 "지점/대리점" 탭을 클릭한 후 지점 이름이나 위치를 검색하는 방법이에요. 전시차량 위주로 검색도 가능해요.



제가 직접 검색해보니 총 81곳의 현대자동차 대리점을 찾을 수 있었어요. 제가 지정한 위치에서 얼마나 먼 곳에 위치해 있는지 거리도 표시되어 있는데요. 상세한 주소, 연락처도 나와 있고, 지도를 통해 위치 표시도 되어 있기 때문에 쉽게 방문할 수 있어요. 일단 관심 있는 대리점을 클릭해 보세요.



이렇게 지도를 통해 해당 대리점의 위치와 전시차량 및 키마스터에 대한 간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요. 해당 부분을 클릭해보세요.



영업점 안내 버튼을 클릭해 보세요. 그럼 좀 더 상세한 대리점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저는 서울 서초구 동작대로에 있는 사당 지점을 선택해 보았어요. 사진을 포함한 상세정보와 전시차량, 키마스터를 담고 있네요.



전시차량 탭을 클릭해 보세요. 그럼 현대자동차 사당 지점에서 전시하고 있는 4대의 차량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참고로 일부 대리점의 경우 전시차 보유 정보가 상이할 수 있어요. 사당 지점의 경우 쏘나타, GV70, 코나, 투싼을 전시하고 있는데요. 각 모델에 대한 엔진, 트림, 색상에 대한 정보도 표기되어 있네요. 구매 상담 신청을 받아볼 수도 있도록 되어 있어요.



특별히 원하는 키마스터가 있는 경우에는 담당자에 대한 연락처도 받아볼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요. 본인이 현대자동차 대리점에 방문했을 때 응대가 가능한지 문의하고 방문하시면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