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량

QM3 중고차 시세표 최신버전 확인하기

제 지인 중에서 르노삼성의 QM3를 중고차로 구매한 분이 계시는데요. 연비도 좋고, 생각보다 작지 않다고 좋아하시더라고요. 제가 알기로는 QM3 구매자들 대부분 만족도가 높다고 해요. 이번 시간에는 QM3 중고차 시세표를 제대로 확인해보려고 하는데요. 현 시점에서 가격 파악에 용이한 시세표 확인은 물론이고, 괜찮은 매물에 대해 살펴보도록 할게요. 

 

 

자동차를 구입할 때에는 여러 가지 방식이 있는데요. 다나와 자동차 사이트를 이용하면 어떤 방식으로 구매하든 정확한 금액을 알아볼 수 있어요. 차량 구입을 예정인 분들에게 유용한 사이트인데요.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대부분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 부담이 전혀 없어요.



다나와 자동차 사이트에 접속했어요. 메뉴를 보면 알 수 있듯이 렌트카, 리스 차량, 신차, 중고차 구입을 할 때 도움이 되는 서비스가 많아요. 이번 시간에 알아볼 QM3에 대한 시세표를 살펴보려면 메뉴에서 "중고차 검색"을 클릭해 주세요.



새롭게 열린 페이지에서는 관심 중고차를 찾을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요. 여기에서 QM3 모델을 찾으려면 브랜드, 시리즈, 모델을 차례대로 선택하면 돼요. 일단 르노삼성을 선택해 볼게요.



르노삼성을 선택하면 해당 브랜드에 속하는 모든 시리즈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QM3를 선택해 주세요. 중고차 시세표를 정확하게 알아보고 싶으면 매물이 많은 시리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번 시간에는 QM3에 대해 알아보기로 했으니 매물이 다른 시리즈보다 많은 편은 아니지만, 선택해 볼게요.



마지막으로 모델 선택을 해야 하는데요. QM3의 경우 2가지 모델 밖에 없네요. 모두 체크한 후 "중고차 찾기"를 클릭하면 돼요.



우리가 찾고자 한 시세표가 나타났어요. 총 20개의 매물의 정보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시세표 인데요. 이를 통해 간단하게 중고차 정보를 확인하거나 비교할 수 있어요.



QM3 시세표를 좀 더 제대로 확인하고 싶다면 우측에 있는 상세검색 기능을 이용하면 좋아요. 상세검색을 통해 차량 등급, 세부 등급, 가격, 주행거리, 연식, 연료 타입, 변속기 종류 등을 지정할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중고차 선택 시 주행거리가 길지 않은 것이 낫다고 생각해요.



주행거리와 가격이 적당한 QM3 중고차 매물을 선택해 보았어요. 시세표에서 마우스로 해당 매물을 클릭하면 이렇게 더 많은 정보를 담고 있는 페이지가 열려요. 가장 먼저 외관 및 내부 사진을 확인할 수 있어요.



중고차 거래를 하기 전에는 확인해야 할 것들이 많아요. 기본정보와 주요 옵션정보는 필수인데요. 옵션의 경우 사람마다 원하는 것이 달라요. 본인이 선호하는 옵션이 장착되어 있는지 꼭 확인해 보세요.



앞서 확인한 중고차 시세표에서 표기된 금액은 차량가격이에요. QM3를 구매하게 될 경우 취득록세, 공채매입비 등의 추가 비용이 발생하게 돼요. 이러한 부분도 해당 사이트를 통해 쉽게 확인이 가능하오니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