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량

운전면허 필기 문제 최신자료 내려받기

자동차를 운전하기 위해서는 운전면허가 필요해요. 해당 면허를 얻기 위해서는 필기 시험, 기능 시험, 도로주행 시험을 합격해야 하는 데요. 이번 시간에는 가장 첫 번째로 통과해야 하는 필기시험을 수월하게 합격하는 방법을 다룰거에요. 문제은행식으로 출제가 되기 때문에 운전면허 필기 문제를 많이 풀어보기만 하면 되요. 해당 자료는 공공기관 사이트에서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어요. 어떻게 이용하는지 자세히 알려드리죠.

 

 

자동차를 운전하게 된다면 오랜 기간 동안 꾸준하게 이용하게 될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안전운전 통합민원 사이트입니다. 이곳에서는 운전면허시험에 관한 정보와 서비스 제공은 물론이고, 교통안전교육, 면허 발급 및 갱신, 적성검사 및 안전시설 검사 안내를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안전운전 통합민원 사이트를 통해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는 필기 문제 자료를 찾아보겠습니다. 일단 메인화면에서 [운전면허시험]과 [시험 일정 현황]을 차례대로 클릭해 주세요.



시험 일정 현황 페이지에 접속하면 화면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시험 일정/접수]를 클릭해 봅니다. 그럼 면허시험 안내, 응시 전 교통안전교육, 연습면허발급 등 여러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가장 아래에 있는 학과시험 문제은행을 클릭하면 필기 문제 자료를 다운 받을 수 있는 페이지가 열립니다.



이곳에서 우리가 다운 받아 사용할 수 있는 필기 시험 문제는 4가지가 있습니다. 게시물 1번은 비문해자 등을 위한 필기시험 프로그램이고, 4번은 청각장애인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2번의 경우 이륜자동차 운전면허를 취득하는 경우에 선택하면 되고, 대부분은 3번 1종 2종 학과시험 문제은행을 이용하면 됩니다.



3번 게시물을 클릭하면 운전면허 필기시험 문제은행 자료를 다운로드 받게 해주는 링크가 나타납니다. 해당 링크를 클릭하면 pdf 파일로 된 자료가 내려받아 지는데요. 해당 파일은 pdf 파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전용 뷰어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이곳에서 언급하는 Acrobat Reader의 경우 무상으로 다운 받아 사용할 수 있으니 필기 문제 파일이 열리지 않을 때 설치해 보시길 바랍니다.



다운 받은 파일을 열어 보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취득하는 운전면허증인 1종과 2종 보통은 물론이고, 1종대형 및 특수 면허에 대한 필기 시험을 준비할 때에도 해당 자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제은행 자료는 총 1000개의 문제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직접 필기 문제를 풀어보면 아시겠지만, 상세한 해설과 답도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해석 덕분에 해당 자료만 가지고도 쉽게 운전면허 필기시험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물론 자동차나 교통에 관한 지식이 많지 않은 경우에는 기본서를 한 번 읽어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