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량

운전면허 2종 필기 실기 도로주행 합격점수 및 취득절차

제가 처음 운전면허를 취득하기 위해 준비했던 때가 생각납니다. 그때 당시에는 모르는 것이 많아서 인지 절차가 복잡하고, 시험을 합격하는 것도 꽤 어려워 보였습니다. 운전면허 2종 필기 합격 점수는 1종보다 10점 낮습니다. 60점 이상을 맞으면 합격이죠. 여기에 더하여 기능, 도로주행에 대한 것과 전체적인 취득절차에 대해 정확히 알아보겠습니다.

 

 

▼ 시험에 관한 사향은 언제든 변경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운전면허 시험을 주관하는 도로교통공단의 홈페이지를 통해 정확한 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운전면허 2종 보통을 살펴보면 합격 점수는 60점 입니다. 필기 시험시간은 40분이고, 객관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 준비물은 응시원서, 신분증, 사진 3매가 있고, 시험 내용의 경우 공개된 필기시험 문제은행에서 40문제가 출제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도로교통공단 사이트에서 다운 받을 수 있는 문제은행 자료를 잘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굳이 문제집을 따로 사지 않고, 해당 자료만으로도 충분히 합격 점수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 다음은 운전면허 2종 실기(기능) 시험에 대한 합격 점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운전면허 1종과 2종 모두 80점 이상 취득하면 합격입니다. 수수료가 필기 시험보다 비싸기 때문에 시험준비를 철저히 하여 한 번에 합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도로주행시험의 경우에도 정해진 합격 점수가 있습니다. 70점 이상 취득을해야 합격인데요. 도로주행시험도 수수료가 만만치 않기 때문에 한 번에 합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적어도 실격을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한데요. 실격 처리가 되면 점수와 상관 없이 탈락이기 때문입니다.



▼ 이번에는 운전면허 2종 취득 절차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필기 시험에 응시하기 전에 교통안전교육을 받는 것입니다. 신분증을 가지고 가야 이수할 수 있습니다. 그다음 신체검사를 받으면 필기 시험을 볼 수 있습니다. 필기시험의 경우 불합격을 한 다음날에도 재응시가 가능하오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 필기시험에 합격한 이후에 대한 취득절차입니다. 기능시험을 보고, 연습면허를 발급 받음과 동시에 도로주행 시험에 접수합니다. 연습면허로 충분히 도로주행 연습을 한 후 도로주행 시험에 응시합니다. 여기에서 합격하면 ㅇ ㅜㄴ전면허증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