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항공권 예약 사이트 스마트하게 사용하기 (최저가 티켓)

대부분의 상품을 구매할 때 인터넷을 제대로 이용하면 저렴하게 살 수 있습니다. 항공권 예약 사이트의 경우에도 제대로 활용하면 비행기 티켓을 싸게 구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걸리거나 번거로울 것으로 예상이 되지만, 직접 해보면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으로 항공권을 찾는 것이 그 이유입니다.

 

 

▼ 항공권에 대한 가격을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는 여러 곳 있습니다. 제가 이용해본 결과, 대부분 비슷했습니다. 동일한 데이터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름이 많이 알려진 사이트인 스카이스캐너를 통해 최저가 티켓을 찾아보겠습니다.



▼ 스카이스캐너 사이트에 접속했습니다. 메인화면에서 예약을 진행할 항공권에 대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출발지, 도착지, 가는날, 오는날, 좌석 등급 및 승객 수를 차례대로 입력하면 됩니다. 여기에서 팁을 하나 알려드리겠습니다. 날짜를 입력할 때 "한 달 전체"를 선택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해당 월에서 항공권을 가장 싸게 예약할 수 있는 날을 찾을 수 있습니다.



▼ 저는 가는날과 오는날을 2020년 11월로 선택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11월에 포함된 각각의 날에 대하여 최저가 항공권의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사이트에서 2일과 6일을 선택했습니다. 그럼 2일과 6일에 예약할 수 있는 최저가 티켓의 금액을 알 수 있습니다. 선택한 결과를 살펴보면 최저가로 왕복항공권의 가격이 25,437원임을 알 수 있습니다.



▼ 최저가 달력 페이지에서 날짜를 선택하였다면 이번에는 탑승 시간대를 선택할 때입니다. 같은 날짜에 출발하는 것이라도 비행기에 탑승하는 시각에 따라 항공권의 가격이 달라집니다. 사이트 좌측에 있는 출발 시간대 설정 기능을 이용하면 원하는 시간대의 항공권 중에서 가장 저렴한 것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당장 티켓 예약을 진행할 것이 아니라면 스카이스캐너 사이트에서 좌측 상단에 있는 "가격 변동 알림 받기"를 클릭합니다. 그럼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는 티켓이 생겼을 때 이메일로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방금 찾아본 항공권 중에서 예약을 하고 싶은 것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항공편 리스트에서 가장 우측에 있는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티켓 예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예약 사이트로 이동하기 이전에 업체를 선택해야 합니다. 깊게 고민할 필요 없이 가격이 저렴하거나 높은 평가를 받는 곳을 선택하면 됩니다.



▼ 방금 선택한 업체의 예약 사이트로 이동하게 되었습니다. 티켓에 대한 정보를 꼼꼼히 확인합니다. 확인을 완료한 이후에는 안내에 따라 여행 관련 정보를 입력하고, 결제를 진행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