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크

스마트폰 사진 복원 어플 활용하는 방법 (예방 포함)

굳이 비용을 들여서 스마트폰 사진 복원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는 어플을 사용하면 쉽게 사진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다운 받고, 사용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여기에 더하여 이런 일이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예방법을 사용하면 100% 복구도 가능합니다.

 

 

▼ 스마트폰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 어플을 실행합니다. 해당 어플이 실행되면 화면 상단에 있는 검색창에 "사진 복구"를 입력한 후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DiskDigger photo recovery 어플을 찾을 수 있습니다. 1억 번 이상 다운로드 받고, 평점이 3.8점일 정도로 유용한 어플입니다. "설치" 버튼을 터치하여 어플을 설치합니다.



▼ DiskDigger photo recovery 어플을 실행했습니다. 사진을 복원하기 전에 스캔을 통해 스마트폰에서 삭제된 이미지 파일을 찾아야 합니다. 스캔은 2가지 방식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이 루팅이 된 경우가 아니라면 Basic scan 서비스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 복원을 위해 "start basic photo scan"버튼을 터치합니다.



▼ 스캔 기능을 사용하기에 앞서 DiskDigger에 대한 사진, 미디어, 파일 사용에 대한 권한을 허용해야 합니다. basic scan 결과가 나왔습니다. 제 스마트폰에서 삭제한 이미지 파일이 여러 개 보입니다. 



▼ 복원하고 싶은 이미지 파일을 터치하여 하나씩 선택합니다. 선택을 완료한 이후 스마트폰 화면에서 보이는 Recover 버튼을 터치합니다. 복원된 사진을 저장하는 방식은 3가지로 구분이 됩니다. 첫 번째는 이메일, 드롭박스, 구글드라이브와 같은 인터넷 저장소에 저장하는 방식입니다. 두 번째는 스마트폰에 저장하는 방식, 세번째는 FTP 서버에 업로드하는 방식입니다. 



▼ 저는 스마트폰에 저장하는 2번째 방식을 선택했습니다. 기기의 내부 저장소를 탐색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복원할 파일을 저장할 폴더의 위치를 지정한 후 OK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삭제한 후 복원한 사진을 해당 폴더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 번거롭게 삭제한 파일을 일일이 복구하기 보다는 자동으로 스마트폰 사진을 백업하는 어플을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드롭박스의 경우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성능과 기능이 매우 뛰어납니다.



▼ 드롭박스를 설치한 후 로그인을 하면 자동으로 사진 백업이 진행이 됩니다. 인터넷이 연결된 상태에서 사진을 촬영하면 바로바로 인터넷 저장소로 업로드가 되기 때문에 추후 필요할 때 쉽게 복원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