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

세금계산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 및 관리방법

요즘에는 많은 일들을 전산으로 처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세금계산서의 경우에도 전자 발행을 하는 경우가 많죠. 소규모 사업을 하는 경우에는 세무처리나 관리에 관련된 일을 제대로 하기가 참 버거운데요. 이럴 때 도움이 되는 세금계산서 양식을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어떻게 관리하면 좋은지 팁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회사에서 운영하는 자금의 관리와 세무처리는 꼼꼼히 해야 하는데요. 대기업의 경우에는 전문 프로그램과 많은 인력을 사용하기 때문에 괜찮지만, 소기업인 경우에는 적어도 관련 서류를 잘 관리하셔야 합니다. 기본적인 사용하는 무료양식과 함께 쉽게 관리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세금계산서 양식 다운로드 및 관리팁 살펴보기.



▲ 무료양식 첨부파일
일반적으로 종이계산서를 작성할 때 공급자 보관용과 공급받는자 보관용의 내용은 대부분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똑같은 내용을 2번 작성해야 하는데요. 다운로드를 받은 엑셀파일은 공급받는자 보관용의 내용을 적으면 다른 쪽에도 자동으로 작성되게 되어있답니다.



▲ 무료관리 프로그램 이용하기
위와 같이 세금계산서 양식을 이용하여 하나씩 인쇄하는 것도 좋지만, 관리하기가 어려운데요. 관리를 수월하게 해주면서 전자 및 종이세금계산서를 쉽게 발행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무료이기 때문에 부담 없어요. 네이버 소프트에서 검색하면 바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제가 알려드린 무료회계 프로그램에 매입매출내용을 적고 세금계산서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요. 미리 거래처나 거래품목 등을 입력해 놓을 수 있기 때문에, 입력하기도 쉽고 관리하기도 편리하답니다. 계산서 양식을 작성할 때마다 타이핑할 필요가 없죠.



▲ 2가지 발행방식 이용하기
이전 단계에서 계산서버튼을 눌렀다면 위와 같은 창이 나오는데요. 종이를 선택한 후 엑셀출력을 누르면 좀 전에 다운로드를 한 양식과 똑같은 종이세금계산서를 얻을 수 있답니다. 전자를 누르면 전자발행할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세금계산서 양식 다운로드를 하고 관리팁을 알아보았는데요. 위 프로그램은 1년 주기로 무료갱신하면 제한기한 없이 계속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작은 사업을 하시는 분들이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데요. 잘 사용하셔서 사업 번창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