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습

네이버 한자 필기인식 사전 검색하기

한 번이라도 사용해 본 사람은 알겠지만, 네이버의 한자 필기인식 기능의 정확도는 꽤 높은 편입니다. 한자를 마우스로 대충 그려도 제대로 인식해서 유사한 문자를 찾아줍니다.

 

덕분에 옥편을 구매할 필요가 없어졌어요. 모르는 한문을 찾는 속도도 더 빠르고, 사전의 내용도 훨씬 더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어떻게 필기인식 서비스를 제대로 이용하는지 알려드리죠.

 

 

편리하고 손쉬운 네이버 한자 필기인식 서비스 이용하기.

1. 국내에서 많이 사용하는 네이버, 다음, 구글을 통해 네이버 사전 사이트에 접속해 주세요. 사이트 주소는 간단하오니 직접 인터넷 브라우저에 사이트 주소를 타이핑 하셔도 됩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싶은 분들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네이버 사전을 검색하시면 해당 어플을 설치하실 수 있어요.



2. 한문사전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어플을 설치하면 네이버 한자 필기인식 프로그램이 나타나요. 사용법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필기인식기 안에 찾고자 하는 문자를 그려 넣으세요. 그럼 바로 옆에 16가지 한자가 나타나는데요. 첫 번째 줄에서 가장 왼쪽에 있는 문자를 클릭하시면 돼요. 필기인식을 하려는 문자가 첫 번째와 다르다면 다른 것을 선택하셔도 됩니다.



3. 저는 '용 룡'자를 필기인식 프로그램에 그려서 찾았어요. 해당 문자를 클릭하면 한문사전 검색창에 입력이 되는데요. 검색 버튼을 누르면 '용 룡'자에 대한 사전적 정보를 알 수 있답니다.

 

 

 

 

4. 검색을 진행하면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는 결과물이 나타나요. 음과 한자, 단어, 고사성어와 숙어인데요. '용 룡'자가 들어간 단어가 정말 많네요. 해당 문자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보고 싶다면 음과 한자를 클릭해 주세요.



5. '용 룡'자는 '언덕 롱, 얼룩 망, 은총 총'으로도 쓰이고 있습니다. 총 획은 16획이고요. 여러 가지 다양한 뜻을 가지고 있네요. 일본식으로 쓸 때와 중국식으로 쓸 때의 문자 모양도 확인할 수 있어요.

 

6. 대부분의 한자는 상형문자인데요. 필기인식으로 입력한 문자의 모양이 어떻게 생겨나게 되었는지 알 수 있어요. 획순 보기 재생 버튼을 클릭하면 한자를 그리는 순서를 배울 수도 있어요.

 

 

한문 학습에 유용한 네이버 한자 필기인식 프로그램을 통해 상세한 정보를 알아보았어요. 이런 방법을 통해 쉽게 한문 찾기 가능해요. 필기인식을 좀 더 쉽고, 정확하게 하고 싶다면 스마트폰을 이용해 보세요. 스마트폰을 이용하면 손가락으로 한문을 그리면 되기 때문에 마우스보다 좀 더 정확하게 그릴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