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부산게스트하우스 가격 제대로 살펴보기

부산으로 떠나는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것 2가지가 있죠. 저는 해운대와 자갈치시장을 꼽고 싶은데요. 직접 다녀온 바에 의하면 정말 좋았습니다. 특히 맛있는 먹거리가 많아서 좋았어요. 이에 반해 여행의 재미를 떨어뜨리는 요소도 있습니다. 숙박비와 바가지 요금 입니다. 바가지의 경우에는 요즘에는 그리 심하지 않지만, 성수기 때 가면 비싸서 숙박하기 어려운데요. 이럴 때 게스트하우스를 이용해 보세요. 혼자 또는 친구와 함께 여행을 할 때 이용하기에 정말 좋습니다. 경비를 아끼는 데에 큰 도움이 되는데요. 한 번 어느 정도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가격의 경우에는 시기에 따라 조금 달리 질 수 있는데요. 살펴보는 방법 위주로 보면 좋습니다.)

 

불법 게스트하우스를 조심하세요.
최근 들어 정식으로 도시민박업에 등록하지 않은 숙박업소가 많이 늘어났다고 합니다. 불법 게스트하우스가 문제가 되는 이유는 소방 및 안전시설 또는 위생시설이 열악한 곳이 대부분이라서 투숙자에게 사고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가격을 알아야 합니다.
대부분 잘 아시겠지만 모르면 바가지를 당할 수 있답니다. 부산게스트하우스 가격을 알려드리고, 어떤 식으로 찾아볼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격 알아보는 방법

첫번째로 추천드리는 방법은 에어비엔비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많은 분들이 아시기에는 Airbnb가 자신이 생활하는 집을 빌려주는 것만으로 알고 계시는데요. 여행지, 날짜, 인원을 입력하고 검색해보시면 더 많은 것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답니다.



▲ 숙소유형을 다인실로 체크해주세요.
가격범위에서는 자신이 지불할 수 있는 가격을 설정하는 건데요. 부산게스트하우스 가격의 평균값을 바로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평균 가격은 28982원인데요. 그래프(빈도수)를 보시면 긴막대기가 4개있는데, 앞의 2개가 16000~21000원 구간입니다. 이 구간만해도 물량이 많으니까 여기를 타겟으로 하면 되겠네요.^^

 

 

 

 

 

▲ 가격범위를 우리 목표구간으로 변경해주세요.(16000원~21000원)
2만원이하대로 부산에 있는 게스트하우스들이 나오고 있네요. 평점도 좋도 후기까지 있네요. 여성분들은 안전을 위해서 lady room이나 여성전용 다인실을 이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 오른쪽 메뉴에 보시면 지역별로 가격대가 나와요.
부산광역시 서구쪽이나 해운대구쪽이 비싼편이고, 그 사이 또는 외곽쪽이 상대적으로 저렴하네요. 차가 있으시면 저렴하고 조용한 외곽쪽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답니다. 술마시기에는 인기장소 부근이 좋고요.^^



두번째는 야놀자에서 만든 어플입니다.
최근 광고도 많이했고, 많은 분들이 이용한 경험이 있어서 친숙한 중계회사인데요. 그만큼 숙박업소의 데이터가 많이 있답니다. 제가 검색해본 바에 의하면 검색량이 많기도 하고요.

 

 

마치면서..
지금까지 부산게스트하우스 가격과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여럿이 사용하는 다인실인만큼 저렴하지만 안전에 더 신경쓰셔야 한다는 것을 말씀드리면서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