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리

미국 국가번호 및 무료로 전화거는법

"무료로 전화를 걸어보세요. 이제는 해외에 있는 사람들과도 부담 없이 자주 연락할 수 있어요!" 예전에는 국제통화를 하게 되면 비용이 매우 높았습니다. 그 때문에 자주 연락하기 어려웠죠. 요즘에는 인터넷 서비스의 발달로 인하여 해외통화를 매우 싸게 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도 가능하고요.

 

일반 미국에 사는 지인들과 저렴하게 통화하고 싶다면 국가번호를 알고 있어야 해요. 여기에 더하여 지역번호에 대한 정보도 알고 있으면 좋은데요. 전체적으로 미국에 걸 때 어떻게 하는지 상세히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국가번호와 무료로 전화걸기

▲ 갈란드에서 세이트폴까지

기본적으로 미국의 국가번호는 1번입니다. 이에 따라 갈란드에 전화를 거신다면 '국제전화 서비스 ▷ 1 ▷ 214 ▷ 상대방 전화번호' 순서대로 누르시면 되는데요. 여기서 말하는 서비스는 티비나 라디오 광고에서 흔히 볼 수 있는 007, 00700 등을 말한답니다.



▲ 셀마에서 포틀랜드까지

미국은 넓은 나라이기 때문에 도시가 많은데요. 위 표에 나온 도시 외에도 푸에블로(719), 프레스콧(520), 피닉스(602), 피츠버그(412), 필라델피아(215), 하와이(808), 할리우드(601), 화이트플랜(914), 휴스턴(713)가 있습니다.



▲ 무료로 통화하는 법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시면 미국 외 93개 국가에 무료로 전화하실 수 있는데요. 핸드폰 요금제의 부가통화분수가 초과했다면 국내 통화료가 발생하기 때문에 저렴한 편입니다. 구글 스토어에서 국제전화라고 검색해보세요.

 

 

 

 

▲ 어플 사용법

앱을 실행한 후 국가선택 버튼을 누른 후 상대방이 있는 국가를 선택해주세요. 그다음 지역번호와 함께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통화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 미국에 전화하기

국가선택에서 미국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국가번호인 1이 입력되는데요. 여기서 갈란드의 지역번호 214를 누른 후 가상 전화번호인 555-5555와 같이 입력한 후 통화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지금까지 미국 국가번호를 알아보고, 저렴하게 국제통화를 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국가선택에서 보시면 나라에 따라 또는 유선과 무선에 따라 무료인지 유료인지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른 국가에 전화하실 때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