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습

지게차운전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회차별 자료 내려받기

구직활동을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생각보다 취업하기 어렵습니다. 조건을 좀 낮추면 갈 곳이 많아지겠지만, 그렇게 마음 먹기 쉽지 않죠. 이번 시간에는 자격증을 취득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지게차운전기능사 필기 기출문제를 무료로 푸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게차 운전은 어렵기 때문에 일자리 수요가 많고, 급여도 넉넉한 편이라 좋습니다.

 

 

요즘에는 자격증 필기 시험을 준비한다고 기출문제가 들어있는 서적을 구매하는 경우가 적어요. 온라인으로 자료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 무료로 지게차운전기능사 기출문제를 다운 받을 수 있는 곳이 몇 군데 있는데요. 그 중에서 comcbt 사이트를 통해 자료를 이용해 볼게요.



comcbt의 경우 당연히 무료로 필기 기출문제 자료를 얻을 수 있고, 회원가입을 할 필요도 없어요. 사이트에 접속하면 여러 가지 자격증 이름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에서 "지게차운전기능사"를 찾아주세요.



새롭게 열린 웹페이지를 보면 게시판이 하나 나타나는데요. 여기에는 기존에 시행된 기지게차운전기능사 필기 시험에서 나온 기출문제 자료 게시글이 포함되어 있어요. 풀어보고 싶은 회차를 선택해 주세요. 각 게시글의 조회수를 확인해보면 아시겠지만, 지게차운전기능사를 준비하는 사람 중에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곳이에요.



여기서 제공하는 기출문제 자료는 2가지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어요. 하나는 인터넷 사이트 내에서 바로 문제를 풀 수 있는 전자문제집 방식이고요. 또 다른 하나는 hwp 파일로 된 지게차운전기능사 기출문제 자료를 다운 받아 이용하는 것이에요. 이번 시간에는 파일 자료를 이용하는 방식 위주로 설명해 드릴게요. 게시글을 열어보면 교사용과 학생용 파일이 첨부되어 있는데요. 다운 받고 싶은 첨부 파일을 클릭해 주세요.


학생용 지게차운전기능사 기출문제 자료를 다운 받아서 열어보았어요. 아래아 한글 프로그램이 있어야 해당 파일을 열 수 있는데요. 구매해야 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부담이 되신다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한글뷰어를 사용하면 돼요. 학생용 자료의 경우 문제에는 답이 표시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필기시험을 치르듯 문제를 풀어볼 수 있어요. 마지막에 정답표가 있으니 채점할 때 사용하면 되고요.



지게차운전기능사 필기시험 교사용 자료도 다운 받아서 열어 보았어요. 보시는 바와 같이 각 문제에 답이 표시되어 있어요. 급하게 필기 시험을 준비해야 할 때 훑어보기 좋아요. 지게차운전기능사를 가르치시는 분들의 경우 채점할 때 사용해도 좋겠네요. 

 

지금까지 자격증 필기 시험 기출문제 자료를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많은 수의 자격증 시험이 문제은행 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기출문제를 열심히 풀면 좋은 점수를 받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