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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공인인증서 재발급방법 쉽게 따라하기

디지털 시대를 맞이한 현재에는 온라인을 통해 다양한 업무를 처리하게 됩니다. 이때 자신임을 증명하는 도구인 공인인증서에 대한 관리는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관련 파일이 삭제되거나 분실한 경우에는 빠르게 재발급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인증서가 자신의 것이라면 몇 가지 과정을 거쳐 손쉽게 다시 받아볼 수 있는데요. 어떻게 하는지 간단 방법을 알려드리죠.

 

 

급할 때 쉽게 참고하는 공인인증서 재발급방법 안내.

1. 한국정보인증 사이트 이용하는 방법

a. 검색을 통해 한국정보인증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세요. 여기는 범용, 홈택스 전용, 보건복지 전용 공인인증서를 신청하여 받거나 관련된 여러 가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에요. 관리 서비스도 제공하기 때문에 재발급과 갱신도 여기서 하실 수 있어요.



b. 개인사업자나 법인사업자가 사용하는 것도 여기서 관리할 수 있어요. 자신이 어떤 것을 사용하는지 잘 모르겠다면 2번째에 있는 개인용을 클릭하시면 돼요. 인터넷 뱅킹이나 공공기관 서비스를 이용하신다면 맞을 거에요.

 

c. 새롭게 열린 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에 대한 여러 가지 신청을 할 수 있어요. 보통의 경우에는 비용이 발생하는데요. 일반적으로 재발급의 경우에는 유효기간을 넘기지 않았다면 비용이 발생하지 않을 거에요.



d. 새롭게 열린 페이지에서 안내에 따라 재발급 신청을 하면 돼요. 갱신과 헷갈리는 분들이 있을 수 있는데요. 보통 사용기한은 1년 단위에요. 유효기간을 넘기기 이전에 연장을 하는 것은 갱신이에요. 처음과 같은 비용이 발생해요.



e. 신청서 작성 방법은 간단해요. 양식에 있는 빈 칸을 채워 넣기만 돼요. 신청번호와 발급용 임시번호가 필요한데요. 처음 공인인증서 발급을 받을 때 입력한 이메일을 확인해 보세요. 그 밖에 전화번호, 휴대폰 번호, 이용목적, 팩스번호 등의 개인 정보를 입력하면 신청 절차가 완료가 돼요.

 

 

 

 

2) 은행 사이트 이용하는 방법

a. 보통 주거래 은행에서 통해 진행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인증서를 발급 받은 은행의 공식 사이트에 접속해 주세요.



b. 은행 사이트에 접속하면 공인인증센터 페이지에 접속해 주세요. 사업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면 개인을 클릭해 주세요.

 

c. 새롭게 열린 웹페이지를 보면 재발급 신청 버튼이 있어요. 유효기간이 지난 경우에도 재발급 진행을 하면 되는데요. 이때에는 비용이 발생하죠. 물론 처음에 신청할 때에 비용이 발생하지 않았다면 무료로 진행하실 수 있어요.

 

 

 

 

d.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것은 은행용이에요. 모든 전자거래에 사용할 수 있지만, 수수료가 발생하는 범용 공인인증서도 있어요. 전자세금 업무 전용도 있는데요. 범용과 비용은 동일해요. 종류를 선택한 후 안내에 따라 재발급 신청을 하시면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