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리

창업 아이템 300가지 정보 손쉽게 얻기

개인 사업을 시작하고 싶을 때에는 자신이 잘할 수 있는 것이거나 많이 알고 있는 아이템을 선정하는 것이 좋아요. 그러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창업 아이템에 대해 살펴보는 것이 선행되어야 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창업 아이템 300가지 이상을 쉽게 살펴보고, 관련 정보를 얻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해요. 생각보다 도움이 되는 내용이 많아서 좋아요.

 

 

제가 창업 아이템을 알아볼 때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가 있어요. 자주 업데이트가 되는 곳은 아니지만, 300가지 이상의 아이템을 살펴볼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꽤 유용해요. 최근에 나온 자료를 보면 혼자먹는 치킨, 유산균 전문 배양 카페, 3d 프린터, 친환경 화분, 노인전문 부동산 중개업 등 창업할 때 참고하면 좋은 자료가 보이네요.



제가 300가지 이상의 창업 아이템을 알아본 곳은 서울 일자리 포털 사이트에요. 해당 사이트에서는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창업에 도움이 되는 여러 가지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물론 취업에 관련된 정보도 많고요.



서울일자리포털 사이트에 접속했어요. 메뉴를 보면 채용정보, 인재정보, 교육훈련 등 여러 가지 서비스가 보이는데요. 여기에서 창업지원을 클릭해 보세요. 그럼 신사업 아이템 메뉴를 찾을 수 있을 거에요.



신사업 아이템의 경우 음식업, 도소매업, 서비스업, 기타 이렇게 4가지로 구분이 되는데요. 검색을 통해서도 원하는 아이템을 찾을 수 있으니 검색해 보세요.



서비스업의 경우에는 앞서 언급한 3D 프린터와 노인전문 부동산 중개업 등이 있네요.



관심 있는 아이템을 클릭해 보세요. 그럼 창업을 할 때 도움이 되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미국의 경우 노인전문 부동산 중개업이 있다고 하네요. 관련 홈페이지, 투자규모, 업체명 등이 나와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요.



도소매업에 해당하는 창업 아이템은 무엇이 있는 살펴볼게요. 유산균 전문 배양 카페, 테마 파티 용품 판매, 헬멧 세트, 꽃집, 캔들 방문 관리 서비스 등 다양하네요. 미국, 일본 등 여러 나라의 아이템을 참고해 볼 수 있어요.



음식업종의 경우 무엇이 있나 볼게요. 혼자 먹는 치킨 메뉴, 이탈리안 화덕 피자 푸드 트럭, 식물카드, 헬스 클럽, 면요리, 플라워 디저트 카페 등이 있어요. 이런 식으로 관심 있는 분야의 창업 아이템을 찾아보면 돼요. 다 합해서 300가지 넘어요.



기타 부문에는 모기 쫓아내는 벽지, 커피가루를 활용한 친환경 화분, 태양열을 이용한 야외 음식료 자판기 사업 등이 있는데요. 뭔가 기발해 보이는 아이템이 많이 보이네요.